Nook Tablet 사용기

전자기기 2011. 12. 22. 14:04

반스 앤 노블에서 새로나온 Nook Tablet를 몇 일 전 구매를 했습니다. 그 전에 HP touchpad를 구매해서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touch pad는 다 좋은데, 일단 너무 무겁습니다. 한 손으로 들고 읽기가 너무 힘이 듭니다. 그리고 앱이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볍고, 앱이 많은 안드로이드 타블렛을 구매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킨들 파이어를 살까 Nook 타블렛을 살까 고민을 하다가 메모리 확장도 되고, 좀 더 빠른 Nook tablet을 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직접 반스 앤 노블에 가서 $249 + tax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제가 알기에는 킨들 파이어는 아답터가 없는 걸로 알고 있어서 Nook tablet에도 아답터가 없고 USB만 있을 줄 알았는데, 다행이 아답터도 들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어폰은 없었습니다.

처음 키면 반스 앤 노블에 가입을 하고 activate를 wifi를 통해서 해야 합니다.


장점


1. 스펙

 

일단 안드로이드 버전은 2.3 Gingerbread 입니다. 무게는 정말 가볍습니다. 예전에 갤럭시 탭 7인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비교해보면 제가 느끼기에는 Nook tablet이 더 가벼운거 같습니다. 


 저는 CPU에 대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위키피디아에서 찾아보니, 최근에 나온 CPU인거 같기는 하거 같습니다. 킨들 파이어는 내장 플레쉬 메모리가 8기가인데 Nook tablet은 16입니다. 따라서 유저가 사용 가능한 용량은 11기가 정도입니다.  또한 외부 sdcard를 32기가까지 지원을 합니다. 그래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엄청나게 큽니다.


2. 한글 지원이 100% 제대로 됩니다. 하지만 한글 키보드는 없습니다.

3. holu plus , netflix 어플이 있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doc, pdf 파일들을 바로 읽을 수 있습니다.

5. 샘플로 들어있는 오디오북을 보았는데, 소리랑 책이 같이 나오면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하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6.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녹음이 됩니다. 아마도 음성채팅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점

1. 홈 버튼밖에 없어서 (뒤, 설정 버튼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자주 사용하셨던 유저분들은 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2. Nook 전용 마켓밖에 없어서 필요한 앱이 정말 없습니다. 설사 필요한 어플을 다운 받으려고 해도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크리딧 카드를 요구합니다. (루팅을 해서 필요한 어플을 설치하시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3. 카메라가 없습니다. 

4. 기본 Nook 인터페이스는 정말 불편한거 같습니다.  어떻게 프로세스를 끄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뒤로 가야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루팅
루팅하시면 완벽하게 안드로이드 타블렛으로 변신을 하게 됩니다.  루팅하는 방법은 
http://livinginutah.tistory.com/44 여기를 참조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뒤로 가는 버튼과 설정 버튼이 없기 때문에 밑에 notification bar에 표시됩니다.


결론

$249 값어치는 한다.

Posted by 김뭍은 유학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