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아이폰을 한국에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약정금액도 남았고, 팔기는 그렇고 해서 미국에 가서 그냥 사용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한국에서 사용하던 iphone을 미국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폰이 country lock (컨츄리 락)이 풀려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KT 사용자는 114로 전화하셔서 컨츄리 락을 풀어달라고 말씀하시면 풀어줍니다.

미국에서 그렇게까지 전화할 일이 없기 때문에 (미국인 친구도 없고 해서) 프리페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2년 계약을 하고 사용하는 핸드폰 요금보다는 약간 비싸긴 하지만, 전화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프리페이드가 정말 좋은 제도입니다.

각 통신사마다 프리페이드 요금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것은 T-mobile 과 AT&T입니다. 저는 아이폰이 3gs 이기 때문에 verizon이 안되서 아에 배제를 하고 조사를 했습니다.

거의 캠퍼스안에서만 생활을 하기 때문에 데이타 요금제가 그렇게 필요가 없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미국 캠퍼스는 wifi가 엄청 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캠퍼스안에서는 3g 데이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3g 데이타 플랜을 가입할 수도 있기 때문에, 3g 데이타 요금도 비교해가면서 조사하였습니다.

그 중 가장 제가 맘에 들었던 프로그램은 at&t의 gophone이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10c per Minute Plan이 전화를 가장 적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요금제입니다. 따라서 전 이걸 선택을 하였습니다.

Off-Peak Rate: 10¢/min (domestic)
Friends & Family: Not applicable.
Directory Assistance $1.99


Included Plan Features:

Caller ID
Voice Mail
Three Way Calling
Call Waiting
Call Hold
Call Forwarding

Data Services:

Text/Instant Messaging 20¢/message sent or received (domestic)
International Text Messaging 25¢/message sent
20¢/message received
Picture Messaging 25¢/message sent or received (domestic)
International Picture Messaging 50¢/message sent
25¢/message received
Data: Smartphone users must buy a data feature package to use data services.  Pay per use data service is not available with a Smartphone.  For all other devices, including feature phones, the pay per use rate is 1¢/5kb or buy a data feature package.
Ringtones/Games/Graphics Starting at $1.99
Compatible Phone Required



International Long Distance Rates

Click here for details.

International Roaming :

Mexico
Airtime 25¢ per minute
Text/ Instant Messaging 25¢ per message sent
20¢ per messagereceived
Data $0.0195/Kb
Picture Messaging $1.30/message sent.
25¢/message received


 

gophone usim을 얻고 activate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at&t에 가입이 되고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습니다.

유심을 얻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싼 고폰 유심을 월마트에서 사서 유심을 쓰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at&t corporate store (우리나라말로 직영점)에 가서 유심을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게 보기


솔트레이크시티에는 at&t corporate store가 두 개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u of utah 에서 가까운 곳이 바로 위에 있는 지도의 store입니다. 주소는 611 S Main, Salt Lake City, UT 84111 입니다.

학교에서 Red Trax를 타고 450s main st. 역에서 내려서 한 오분 정도만 밑으로 내려가면 at&t corporate store을 볼 수 있습니다.

at&t corporate store in SLC

at&t corporate store in SLC


  위의 사진이 611 S Main, Salt Lake City, UT 84111에 위치한 store이다. 들어가서 직원한데 gophone 유심달라고 하면 줍니다. 그럼 무슨 플랜을 할껀지 물어보는데, 그냥 10 cent / min 을 한다고 말하면 됩니다. 그리고 직원이 activate를 해주는데 25불를 미치 채워 넣어야 합니다. 세금해서 총 27달러 정도 내면 바로 몇 분도 안되서 핸드폰이 바로 개통이 됩니다.

이제 집에 와서 www.paygonline.com 에 들어가서, 전화번호랑 핀번호를 입력하면 나의 지불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P.S. 미국은 문자 받는 것도 돈을 지불하기 때문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Posted by 김뭍은 유학생
,